배우 신슬기[사진제공=’피라미드 게임’ 방송 캡처]
 배우 신슬기[사진제공=’피라미드 게임’ 방송 캡처]

[뉴스데일리]신슬기가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첫 연기 합격점을 받으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배우 데뷔 이전 '솔로지옥2'으로 먼저 얼굴을 알린 신슬기가 마침내 지난 29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으로 본격적인 연기 행보를 시작했다. 신슬기는 첫 작품임에도 캐릭터와의 완벽한 싱크로율은 물론, 기대 이상의 연기력을 선보이며 뜨거운 호평을 얻고 있다.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신슬기는 전교 1등 FM반장이자 피라미드 게임의 진행자 '서도아' 역으로 분했다. 서도아는 투표로 서열이 정해지는 기괴한 분위기 속에서도 동요하지 않고 규칙에 따라 단호히 게임 진행을 이어가는 냉철한 성격의 소유자.

"인기투표 같은 거야", "표를 많이 받은 순으로 A부터 D까지 각자 등급이 정해질 거야. 이건 이퀄(equal) 반 안에서의 서열이야", "담임한테 붙을 생각 하지마" 무덤덤한 표정과 어조로 좌중을 휘어잡는 극중 신슬기의 조용한 카리스마는 이제껏 본적없는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함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이들의 게임 속으로 함께 빠져들게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속내를 알 수 없는 미스테리한 면모로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피라미드 부수고자 하는 전학생 성수지(김지연 분)의 계획을 알면서도 묵인하고, 절대 도와줄 생각은 없다고 했지만 은연 중 힌트를 흘리는 등 모호한 행동을 보였다. 성수지는 F등급을 위한 규칙을 만든 사람, 과거에 게임을 반대한 1명 모두 서도아라고 추측했다. 반면, 아버지의 말을 거역하지 못하는 서도아의 모습이 4회를 통해 공개되며 그에게도 어떠한 사정이 있는 것으로 짐작되는 가운데, 중립적인 태도로 게임을 관망해 오던 그가 조력자로 적극 개입할 가능성이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신슬기는 이번 역할을 위해 긴 머리에서 쇼트커트로 자르는 과감한 변신을 감행했다. 수수한 얼굴에 동그란 안경, 캐릭터의 엄격한 성격이 돋보이는 목소리 톤까지 내적, 외적으로 변화를 꾀했다. 그의 남다른 노력은 대중에게도 통했는데, 교복을 입은 신슬기는 위화감 없이 원작 웹툰과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했으며, 정확한 발성과 안정적인 연기력은 극의 몰입도를 높여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은 총 10부작으로 1~4회가 공개됐고, 3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2회씩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