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를 만드는 파노스 체험센터 공식 개관

[뉴스데일리]여성뷰티용품 전문기업인 (주)에스티라이프(ST LIFE)[대표 곽은식)가 최근 ㈜파노스(PANOS)로 사명을 변경하고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본격 나섰다.

 

㈜파노스는 원천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국내 처음으로 비타민D 생성을 돕는 치료용 의료기기인 ‘파노스 KPA-01’ 공급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이 마무리돼, 사명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파노스는 ㈜세명바이오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유일의 비타민 D3 생성 및 각종 피부 질환 치료 의료기기인 ‘파노스 KPA-01’의 시장을 넓히기 위한 작업을 벌여왔다.

앞으로 ㈜파노스는 전국 지사와 대리점망 구축을 통해 국내 영업 기반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판매에도 본격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파노스는 우선 5월23일 오후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스타밸리 14층에 “파노스 1호 체험센터”를 공식 오픈했다.

㈜파노스는 이 곳에서 지사 및 대리점 개설 사업예정자 및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파노스 KPA-01 의료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비타민 D와 관련한 다양하고 유익한 종합건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파노스는 지사 및 대리점 확대에 맞춰 전국에 파노스 체험센터를 설치하기로 했다.

곽은식 ㈜파노스 대표는 “사실상 국내에서는 경쟁 제품이 없는 상태”라며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최근 비타민D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져, 앞으로 파노스 KPA-01 제품이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해외에서도 문의가 크게 늘고 있어 수출 확대 가능성도 높아 향후 ㈜파노스가 국내외 대표적인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은 것은 시간문제”고 덧붙였다.

한편 조달청 벤처나라에도 공식 등록(등록모델 KPA-02)되어 있는 파노스(PANOS) 제품군은 국내 자외선조사기 2등급 의료기기, 유럽 CE0470 Class Ⅱ A, UV-B 광선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아 신뢰성을 확보했다.

이런 신뢰성을 토대로 이 제품은 국내 병원과 보건소, 학교 등에 보급은 물론 미국, 독일, 체코, 러시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불가리아, 일본, 태국, 스위스, 이스라엘 등에 수출되고 있다.

‘파노스 KPA-01의 가장 큰 장점은 햇빛의 UV(자외선)-B와 거의 유사한 파장대를 구현했다는 점이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측정에서 UV-B의 최대 강도파장이 311.7nm으로 인체 내에서 비타민 D가 생성될 수 있는 파장(295~300nm)과 비슷했다.

뼈의 주요 구성물인 인과 칼슘 섭취를 도와주는 비타민 D는 호르몬으로 인슐린을 컨트롤하며 17개 암에 유효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비타민 D가 부족하면 구루병, 골다공증, 류마티스 관절염, 당뇨병, 고혈압, 우울증, 아토피, 각종 암 등에 걸릴 위험이 높다. [대표 곽은식 02 2027 1270]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