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헌 금감원장.

[뉴스데일리]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오는 16일 진행될 예정인 해외금리연계 파생상품 DLF 사태 제재심의위원회에 대해 "기본적으로 제재심 결론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다만 16일 논의 후 30일 재추진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윤 원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대출사기.불법대출광고 스팸문자 대응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식 후 기자들과 만나 "제재심은 16일에 진행될 것이고 논의되는 것에 대해서 잘 경청하도록 하겠다"며 "대체적으로 그쪽에서 결론이 나오는 것에 대해서도 일단은 기본적으로 존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제재심에서 나온 결과를 받아들일지 여부에 대해 '존중한다'는 입장이라는 뜻을 재차 강조했다.

DLF 제재심이 16일과 30일 두 차례 걸쳐 진행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16일 논의가 나오는 것을 봐서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환매중단에 이어 불완전판매, 사기 등으로 소송이 이어지고 있는 라임자산운용 사태에 대해서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부원장 인사를 비롯해 조직개편을 앞두고 있는 데 대해서는 "아마 조만간에 조직개편을 발표하게 될 것이고 거기에 따라서 일정한 시간이 소요되니까 빠르면 월말, 늦어도 다음달 말까지는 모든걸 다 끝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